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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GLE
벤츠 GLE
벤츠는 지난 1997년 M클래스를 처음 선보여 프리미엄 SUV 시장에 진입했다. 이후 500만명이 넘는 고객들이 벤츠의 오프로더를 선택했다. 벤츠 GLE에는 전통적인 벤츠의 오프로더 디자인이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공기저항계수를 0.29로 낮춰 효율성을 높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9 신형 벤츠 GLE를 공개했다. 지난 2018년 10월 파리 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되었던 풀체인지 모델은 감정과 정보간의 조화를 이루는 상호작용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 고급스러운 기술과 장인정신의 결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디자인된 모습을 공개하며 차별화된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었다.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GLE는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이 변경돼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거듭났다. 벤츠 GLE는 특히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신형 GLE는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벤츠 GLE 코드명은 W167로 2015년에 코드명 W166으로 선보였던 벤츠 GLE는 사실 2012년에 M클래스로 출시되었던 모델이다. 세단 장르에 좀더 집중되어 있는 벤츠이기에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모델들은 세단모델이 대부분이었다. 그 후 시대 흐름에 따라 SUV영역을 내다보며 나와던 것이 M클래스였다. 비교적 좋은 반응 속에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GLE를 출시하게 된 것이다.
벤츠 GLE는 E-액티브 보디 컨트롤이 적용됐다. 48V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새로운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돼 스프링과 댐퍼의 움직임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서스펜션을 통해 차체의 롤을 비롯해 피칭과 스쿼드 움직임까지 제어한다.
벤츠 GLE는 E-액티브 보디 컨트롤이 적용됐다. 48V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작하는 새로운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돼 스프링과 댐퍼의 움직임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새로운 서스펜션을 통해 차체의 롤을 비롯해 피칭과 스쿼드 움직임까지 제어한다.
벤츠 GLE는 실내는 고급스러고 우아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수평형 대시보드를 중심으로 센터터널에는 오프로더의 전형적인 특징인 2개의 손잡이가 적용됐다. 모든 컨트롤러와 디스플레이는 새로 디자인됐으며, 정교하게 가공된 금속과 가죽 소재를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벤츠 GLE는 또한 80mm 늘어난 휠베이스를 통해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 옵션 추가시 1열과 2열 뿐만 아니라 최대 3열까지 전동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A필러를 이전 모델 대비 세워 공간감을 높였다. 2열은 40:20:40으로 분할 폴딩되며, 적재공간은 825~2055리터다.
벤츠 GLE는 신형 직렬 6기통 엔진 라인업이 적용됐다. GLE 450 4매틱에는 48V 기술이 적용돼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과 25.5kgm를 일시적으로 더하는 것이 가능하며, 매끄러운 스타트스탑 기능을 제공한다.
벤츠 GLE는 신형 직렬 6기통 엔진 라인업이 적용됐다. GLE 450 4매틱에는 48V 기술이 적용돼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0kgm를 발휘한다. EQ 부스트를 통해 22마력과 25.5kgm를 일시적으로 더하는 것이 가능하며, 매끄러운 스타트스탑 기능을 제공한다.
벤츠 GL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6기통과 8기통 엔진이 처음 적용됐으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지원해 0-100%까지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구동 배분이 가능하다. 벤츠 GLE 옵션으로 제공되는 오프로드 패키지 선택시 저속과 고속에서 토크온 디멘드 사륜구동을 지원한다.
2019 벤츠 GLE클래스 차체크기는 전장 4924mm, 전폭 1947mm, 전고 1772mm, 축거 2995mm, 윤거 전 1667mm, 윤거후 1687mm 이고 전륜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휴룬 서스펜션은 4링크이다. 벤츠 GLE 파워트레인은 I6엔진에 트윈 터보 과급 방식으로 운영되고, 가솔린 연료 사용으로 2999cc 배기량을 냅니다. 연비는 자동 9.4리터/100km 효율을 내며, 풀타임 4륜구동방식으로 운영된다.
그리고 자동 9단 변속기 장착으로 최대출력 367hp, 최대토크 51.0kg.m을 발휘하고 최고속도 250km/h, 제로백 5.7초, 이산화탄소 배출량 214.0g/km 을 발휘합니다. 최대 7인승까지 탑승 할 수 있어 패밀리카, 레저, 모임차량으로도 최적의 차량이라고 볼 수 있다.
2019 벤츠 GLE 풀체인지 전면부에는 돌출형 프런트 그릴이 돋보입니다. 헤드램프에 두개의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어 마치 두개의 헤드램프인듯한 착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GLC와 유사하다는 느낌을 주기도 하다는 평이 있죠. 도그 본 형태 에어 인테이크는 범퍼를 좀더 부드러운 이미지로 만들어줍니다. 전체적으로 닫힌 느낌을 주고 있지만 답답하지 않게 크롬 스플리터와 에어인테이크, 블랙아웃 메쉬 등의 센스있는 위치선정으로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에 출시되는 벤츠 GLE는 출시 이후에 레인지로버와 경쟁구도로 배치되기 때문에 주행능력 향상에 힘쓰기 위해 액티브 바디 컨트롤을 업데이트하고, 오프로드 플러스 모드로 설정하여 약 50mm 차고를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이 외에도 주행성능 강화에 필요한 2단 트랜스퍼 케이스를 장착하는 등 업그레이드 심혈을 기울였다.
벤츠 GLE는 안전사양으로 시야가 흐릿해지는 상황에 대비하여 시야확보를 최상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과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를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벤츠 GLE는 출시 이후에 레인지로버와 경쟁구도로 배치되기 때문에 주행능력 향상에 힘쓰기 위해 액티브 바디 컨트롤을 업데이트하고, 오프로드 플러스 모드로 설정하여 약 50mm 차고를 높일 수 있게 하였다. 이 외에도 주행성능 강화에 필요한 2단 트랜스퍼 케이스를 장착하는 등 업그레이드 심혈을 기울였다.
벤츠 GLE는 안전사양으로 시야가 흐릿해지는 상황에 대비하여 시야확보를 최상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과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를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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